생활경제 식품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 2배 확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11 08:50

수정 2021.03.11 08:50

관련종목▶


비비고 생선구이 5종
비비고 생선구이 5종

[파이낸셜뉴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라인을 증설해, 제조 역량을 기존보다 최대 두 배 이상으로 키운다고 11일 밝혔다. 급증하는 수산 간편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현재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 가자미, 삼치, 임연수, 꽁치 등 5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 기준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으로 600만개를 돌파했다. 누적 매출은 250억원으로,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지난해 월 평균 20%씩 성장했다. 육류 위주로 형성된 기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수산 HMR 제품이 연 매출 100억원 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확충된 생산 라인을 활용해 다양한 생선구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를 활용한 '수산 단백 식단'을 알리고 지난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요즘생선 요즘식꾸(식단 꾸미기) 캠페인'과 같이 올해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 해외 시장도 공략해 '한식형 생선구이'를 주요 국가에 수출해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인기 요인으로 차별화된 맛 품질, 조리 간편성을 꼽았다. 사과추출물 등 생선 종류별로 최적화된 소재를 활용해 비린내를 잡았고, 높은 온도에서 오븐으로 단시간에 구워 부드러운 식감과 노릇노릇한 외관을 살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 HMR 대표 기업으로서 미래를 대비한 선제적 투자와 끊임 없는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생선구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