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네이버백신 모바일, 보안성능과 사용성 만점 받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3 13:54

수정 2021.07.13 13:54

관련종목▶

AV-TEST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

5월 AV-TEST 결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성
[파이낸셜뉴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글로벌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 기관 ‘AV-TEST’가 실시한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AV-TEST는 독일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제품군 소프트웨어(SW) 인증 평가기관이다. 평가는 탐지율, 성능, 사용성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지며, 이번에는 17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보안제품이 참여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2020년부터 AV-TEST 인증 심사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또 지난 5월 테스트 결과 글로벌 상위권 유료 백신과 견주어도 부족함 없는 품질을 입증했다.
특히 멀웨어(악성SW) 공격에 대한 실시간 탐지율은 99.3%, 최근 4주 이내 전체 멀웨어 탐지율은 99.0%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했다.

성능과 사용성 부문에서도 각 6점 만점 중 모두 6점을 기록했다. 이는 네이버백신 모바일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 디바이스 속도 저하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개인정보유출이나 악성 웹사이트 또는 피싱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능 부문은 일상적인 앱 사용이 기기 속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 따르면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지 않으며, 일반적인 앱 사용 중 모바일 장치 속도 저하나 트래픽 과부하를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악성 앱을 정확하게 탐지하는 것만큼 정상 앱을 판별해내는 기능을 강화하는 데도 주안점을 뒀다는 평가다. 그 결과,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다른 앱 스토어에서 앱 설치 및 실행시 오탐 여부를 파악하는 사용성 부문에서 오탐 발생 0건을 기록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 AV-TEST 인증 획득. 네이버 제공
네이버백신 모바일, AV-TEST 인증 획득. 네이버 제공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글로벌 버전 ‘라인백신 모바일’ 국내버전이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대외 공신력을 인정받은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이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백신 엔진을 적용해 악성 앱 탐지를 비롯해 변조앱 검출과 다양한 실시간 감시 기능을 갖춰 사용자 모바일 환경을 각종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 보안개발 권오현 이사는 “이번 테스트에서 미 탐지된 앱에 대한 분석을 수행한 후 자체 휴리스틱 엔진에 반영해 연내 AV-TEST에서 더 정교하고 정확하게 개선된 탐지율을 입증하겠다”면서 “글로벌에 버금가는 보안성으로 앞으로도 서비스 사용자들 안전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