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총 8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인천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3일부터 2월 9일까지 ‘2022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유튜브)을 통한 비대면 설명회 중심으로 개최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2회 찾아가는 설명회도 개최된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13일 오후 2시부터 인천지방중기청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고 별도 사전 신청 없이 인천지방중기청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종합설명회에서는 R&D, 창업·벤처, 판로·인력, 수출, 금융 등 10개 분야의 주요지원사업 내용, 달라지는 제도, 사업참여방법 등이 설명된다.
온라인 설명회는 13일 종합 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8일까지 인천지역 BI, 중소기업 지원기관 입주기업(인천TP, 인천창경센터 등), 수출기업, 소상공인 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6회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 일정은 인천지방중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설명회를 실시간 시청하지 못한 기업인들도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인천지방중기청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설명회 진행 중 문의사항은 유튜브 채팅창으로 실시간 가능하고 설명회 종료 이후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1:1 상담으로 지원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유동준 인천중기청장은 “인천 중소기업인들이 이번 2022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적극 청취해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