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11번가 '라이브11', 신규 예능코너 '뷰티클' 론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21 08:46

수정 2022.02.21 08:46

11번가 '라이브11', 신규 예능코너 '뷰티클' 론칭

11번가의 ‘라이브11’(LIVE11)이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뷰티클래스)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공감상황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주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방송으로, 고민을 해결해주는 ‘뷰티 티쳐’ 역할의 임지안 쇼호스트와 뷰티 고민이 있는 수강생 역할의 ‘뷰티 키즈’가 호흡을 맞춘다.

방송은 매달 5일간 고정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빅 브랜드 뿐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 11번가 뷰티 MD가 발굴해 제품력을 검증한 브랜드들로 엄선해 하루 1시간 동안 2개 브랜드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2월은 21~25일 매일 오후 6시 △닥터지, 피카소(21일) △스케덤, 닥터자르트(22일) △미샤, SNP(23일) △아이소이, 3CE(24일) △유세린, 오가닉포에버(25일) 순으로 진행된다. 뷰티클 참여 브랜드들은 27일까지 최대 74%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마스크를 하루 종일 쓰다 보니 화장이 뜨거나 벗겨지는데, 밀착력 있게 화장하는 법 알려주세요’, ‘일교차가 크다 보니 피부가 퍼석퍼석 갈라지는 게 느껴져요. 피부 보습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이 너무 일어나서 걱정이에요. 각질 관리를 잘하고 싶어요’ 등 누구나 갖고 있는 뷰티 고민을 소개하고, 이에 맞는 뷰티 노하우와 관련 상품을 알려주는 식이다. ‘뷰티 티쳐’가 직접 메이크업 제품을 시연하고, ‘뷰티 키즈’가 따라잡기 시연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팁을 제공한다.

이날 ‘닥터지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착용, 사무실 히터 때문에 늘어진 모공을 촘촘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1번가에서 최초 론칭하는 ‘닥터지 딥그린 라인’을 최대 28% 할인가에 선보이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닥터지 두피랩 샘플키트 증정, 방송 중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구매왕’에게는 ‘LG프라엘 워시팝 초음파클렌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어 ‘피카소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속 얼룩덜룩 해진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브러쉬 입문자를 위한 ‘피카소 꼴레지오니 x 차니베어 브러쉬 3종 세트’는 최대 39% 할인, 그 외 브러쉬 클렌저, 메이크업 스파출라 기획세트 등을 라이브 혜택가에 선보인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뷰티 예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클에서 소개하는 제품이라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이슈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라이브11’은 현재 하루 4~6번의 방송을 통해 11번가가 자체 기획한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먹거리, e쿠폰,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 도서, 패션 등 각 카테고리의 특성을 살려 시청자들의 ‘언택트 쇼핑’을 돕는 코너들로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일일포차 △펫취존중 △11책방 △후레쉬맨 △옷방LIVE 등으로, 신규코너 ‘뷰티클’까지 총 10개에 이른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