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은지구 경유해 2호선 홍대입구역 연결하는 대장-홍대선 수혜
국방대 부지 미디어복합타운 개발로 미디어 밸리 축 형성 기대감 높아
국방대 부지 미디어복합타운 개발로 미디어 밸리 축 형성 기대감 높아
한강뷰를 누리는 BIZ타워가 등장했다. 덕은지구에서 오는 4월 분양을 앞둔 업무복합단지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개발 호재 또한 갖추고 있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이 조성되는 덕은지구에는 대장-홍대선이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부천 대장지구에서 출발해 고양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총 10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이다.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면 덕은지구에서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은 더욱 빨라지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국방대 부지 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국방대 부지를 매입한 캠코는 덕은동 국방대 부지 약 30만㎡를 서울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연계한 미디어 복합타운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덕은지구는 서울 서부권 배후 주거지 기능과 함께 미디어 밸리 축을 형성해 미디어 관련 창조 산업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된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에스동서가 덕은 업무지구 8·9·10블록에서 조성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핵심시설인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주거형 오피스텔(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과 상업시설(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이 들어선다.
다양한 공간 조성이 눈에 띈다. 지식산업센터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취향저격 팩토리 공간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8·9블록 2개동, 10블록 1개동)으로 조성된다. 대회의실과 그룹 미팅룸, 오피스라운지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은 물론 테라스라운지, 피트니스센터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교류 공간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다양한 비즈니스 권역과도 맞닿아 있다. 반경 5km 내에는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마곡지구가 조성돼 있고 마포와 여의도도 반경 10km 이내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구로·금천의 G밸리, 영등포, 강서 등 주요 비즈니스 권역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해 업종간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강변에 위치해 있다는 점도 두드러진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8·9블록 전용면적 78~112㎡ 144실 ▲10블록 전용면적 78~84㎡ 66실 규모로 조성된다. 한강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덕은지구 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등 교육시설이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 여건도 좋다. 특히, 10블록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공급 규모 100실 미만이다.
상업시설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단지 내 오픈스페이스(공원)와 연계된 테마형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특히, 덕은지구 최대 규모의 복합타운 내 독점상가이며 한강변 입지 및 한강공원을 직접 잇는 리버파크 브릿지(예정, 보도육교)를 통해 주 7일 공백기 없이 주말 나들이객 수요 확보도 수월하다. 특히, 덕은지구는 상업시설 비율이 약 8.7%로 낮은 편이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