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S22로 담은 콘텐츠 응모하는 '갤럭시 콘텐츠 페스타'
선정작에 최대 300만원 혜택 제공
전국 주요 대학 7개 캠퍼스에 '갤럭시 스튜디오' 추가 운영
삼성케어플러스 1년권·갤워치4 30% 할인 등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43일 만에 플래그십(최상위기종) 라인업 갤럭시S22 시리즈 100만 판매 돌파를 기념해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외 해당 시리즈 구매자들에게 삼성전자 디바이스 구매 쿠폰, '삼성 케어 플러스' 제공 등 프로모션을 추가해 흥행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선정작에 최대 300만원 혜택 제공
전국 주요 대학 7개 캠퍼스에 '갤럭시 스튜디오' 추가 운영
삼성케어플러스 1년권·갤워치4 30% 할인 등도 제공
갤럭시 콘텐츠 페스타는 갤럭시S22 시리즈 팬들을 위한 참여형 프로모션이다. 갤럭시S시리즈 중에선 처음으로 내장된 S펜,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촬영 경험을 제공하는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등 갤럭시S22 시리즈만의 특징을 활용, 일상을 기록해 참여할 수 있다. 1차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 2차 공모기간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다. 발표 예정일은 각각 다음달 2일, 16일이다.
참여 부문은 △초고화질 카메라 △나이토그래피 △S펜 드로잉 △8K 영상 등 4개 부문이며, △사진 △영상 △드로잉 등으로 응모할 수 있다. 갤럭시S22 시리즈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공모부문 선택→작품명&설명 입력→작품 업로드 또는 작품 URL 입력→제출 완료' 순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40명에게는 갤럭시 버즈2를 제공할 예정이며, 해당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우수작 40개를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금(1명·300만원)·은(2명·200만원)동(4명·갤럭시탭S8울트라)상을 증정할 계획이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응모를 통해 3일 동안 갤럭시S22 시리즈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 △갤럭시S22로 캠퍼스를 담을 수 있는 '캠퍼스 도슨트 투어' △갤럭시S22로 캠퍼스 홍보 영상 제작 및 S펜 작품 공모전을 포함한 '쇼미더캠퍼스' 등 사용 경험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한다.
이외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 △10만원 쿠폰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과 정품 커버세트 △갤럭시워치4 30% 할인 등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이달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S22 시리즈는 출시 43일 만에 국내 100만 판매 돌파, 미국에서 출시 후 3주 간 전작 대비 60%가량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초반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성능 제한 논란', '통화 발·수신 문제' 등 소프트웨어(SW) 리스크가 향후 호조세 유지에 영향을 끼칠지 여부가 관건일 전망이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