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주말쇼핑가이드] 불쾌한 장마철, 외식보다는 집밥 어때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1 06:00

수정 2022.07.01 06:00

홈플러스는 6일까지 일주일 간 상반기 결산 '2022 베스트 상품 대전'을 연다.
홈플러스는 6일까지 일주일 간 상반기 결산 '2022 베스트 상품 대전'을 연다.

[파이낸셜뉴스]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한 번 외출하려고 마음 먹기도 어려워졌다. 이번 주말 식탁은 가까운 마트를 찾아 제철 먹거리로 집밥을 꾸려보는 건 어떨까.

롯데마트는 6일까지 '썸머푸드 페스티벌' 테마로 다양한 여름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준비했다. '갓 수확한 그대로 유명산지 수박'과 '씨적은 수박'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롯데마트 K-품종 프로젝트의 대표 상품인 '블랙위너 수박'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항공직송으로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캐나다 돼지 삼겹·목심'과 함께 구워먹기 좋은 흰다리 새우, 블랙 타이거 새우도 준비했다. 야식으로 먹기 좋은 '하코야 삼겹모둠·닭모둠 꼬치'는 2개 구매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6일까지 일주일 간 상반기 결산 '2022 베스트 상품 대전'을 개최한다. 먼저 대표 신선식품인 과일은 '신선농장' 브랜드를 통해 고품질을 보장하는 국내산 과일부터 고객 수요가 높은 수입산 과일까지 9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과일 품목 매출 1위를 기록한 '성주 참외', 단 2주 동안만 맛볼 수 있는 '남원 그린황도 복숭아', '산천 천도복숭아'를 할인가에 준비했다.

수입산 과일로는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골드키위'를 4000원 할인 판매한다.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올 상반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1% 신장하며 높은 인기를 누렸다. 이와 함께 미국산 '워싱턴 체리'는 3000원 할인해 선보인다.

축산 품목 대표 인기상품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특가로 준비했다.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오른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은 30% 할인 판매한다.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할 정도로 고객 수요가 높은 농협안심한우도 전품목을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앱 미트클럽 회원에게는 한우 전품목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초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델리 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올 상반기에만 무려 30만팩 이상 판매돼 초밥 판매량 1위에 등극한 '고시히카리 초밥세트'를 비롯해 닭강정, 새우강정, 크렌베리 치킨 샌드위치, 과일샐러드 등 샌드위치·샐러드류 신상품 중 상반기 최고 인기 상품으로 알차게 구성된 '피크닉박스'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시즌 오프'를 테마로 정기 세일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10일까지 '랑콤' '키엘' '설화수' 등 총 30여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다. '설화수' '랑콤' 등 21개 화장품 브랜드 및 '딥디크' '조 말론 런던' '바이레도' 등 총 10개의 향수 브랜드에서는 롯데카드로 결제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7.5%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10일까지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프로모션은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프로모션으로, '구찌' '버버리' 등의 명품 브랜드부터 '카인드스페이스' '베르판' 등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도 새롭게 참여한다. 웨딩 페어 기간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구매금액대별 최대 7.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웨딩마일리지 20% 특별 적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는 10일까지 '보테가 베네타 아이콘 팝업 스토어'를 연다. 벨트처럼 착용이 가능한 '카세트 벨트 백'과 초소형 사이즈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카세트 캔디 백'도 신세계 강남점 단독 컬러로 선보인다. 핸드백과 함께 보테가 베네타의 프리폴인 '워드로브04' 컬렉션의 의류와 신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11개 점포와 충북 청주시 충청점 식품관에서 다음달 3일까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산 신품종인 '홍산마늘'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홍산마늘은 일반 마늘보다 알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10일까지 2층 골든듀 본매장에서 '골든듀 33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해 반지, 귀고리, 팔찌 등 골든듀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3% 할인해 판매한다.
더현대 서울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의 기능성 소재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하며, 판교점은 같은 기간 8층 팝업 행사장에서 '바우하우스 디자인 가구전'을 진행해 다이닝 테이블, 의자, 선반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15% 할인해 판매한다.

ju0@fnnews.com 김주영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