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쌀·왕새우·섬낙지 등 신안 특산 농수산물 온라인쇼핑몰
【파이낸셜뉴스 신안=황태종 기자】전남 신안군은 지역 농수특산물 온라인쇼핑몰인 '신안1004몰' 회원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신안군에 따르면 '신안1004몰'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소비트렌드에 맞춰 군에서 개설한 온라인쇼핑몰로, 오픈 1년 만에 회원수 1만명과 8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특히 섬쌀·왕새우·섬낙지·천일염·전복·땅콩 등 우수 농수산물과 애기동백·수선화·튤립·홍매화·맨드라미·수국·홍도원추리·크로코스미아 등의 섬꽃축제와 함께 진행한 이벤트 기획전은 농어가 소득증대는 물론 신안군의 대표 축제와 관광지를 연계 홍보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또 연중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등 온라인 홍보·광고와 상품 체험단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축제장 '신안1004몰' 홍보관 운영 등 꾸준한 상품 홍보와 회원 확보로 매출 상승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그에 따라 입점을 희망하는 농어가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1004몰'이 개설 1년만에 1만명의 회원과 8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리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상품관리와 농어가 교육, 판매처 확대 등을 통해 우수 농수특산물을 제공하고, 농어가 소득에도 도움이 되는 '신안1004몰'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