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ESG 각 영역서 활동 성과 담아
향후 사회적 책임 등 고려한 ESG 경영 추진
향후 사회적 책임 등 고려한 ESG 경영 추진
아프리카TV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리포트데 이은 두번째 ESG 보고서다. 아프리카TV의 ESG 경영 실천에 따른 지난 1년 간 변화와 성과를 담았다.
환경·사회와 관련해 생태계 보호 등 환경 관련 콘텐츠와 보다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봉상활동 및 지역사회발전 콘텐츠 성과도 함께 담겼다. 건강한 미디어 문화를 위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 인공지능(AI) 필터링 기술 도입 등 내용도 포함됐다.
지배구조와 관련해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의사결정기구 설립 및 윤리경영 실천 등 신규 내용을 추가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3월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신설, 이를 지원하는 'ESG 협의체'를 조직했다. 이어 6월에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선언문'을 배포하기도 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지수를 새롭게 추가했다. 다양한 평가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다. 아프리카TV는 향후에도 지속경영의 토대가 되는 사회적 책임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고려한 ESG 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아프리카TV의 비즈니스 현황과 문화에 적합한 중장기적 ESG경영 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점진적으로 적용하는 단계별 혁신을 통해 주주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