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 이하 서울센터)는 이달 28일 13시부터 ‘AI 도입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산업맞춤형 AI인력양성 바우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본 컨퍼런스는 기업 자체적인 AI 도입을 통해 사업의 성장 및 확산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세부 프로그램은 서울센터의 AI 인력양성 바우처 지원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AI 전문인력 양성의 기대효과 및 사회적 가치 창출(국민대 인공지능센터 허대영 교수), ▲기업의 AI 도입 실제와 실천방안(LG CNS 박재범 팀장), ▲AI를 통한 에듀테크 미래전략과 핵심인재 양성(비상교육 노중일 대표), ▲헬스케어 분야 AI 솔루션 구축 및 역량 강화 사례(웰트 정화영 팀장), ▲비즈니스 특성에 따른 산업맞춤형 AI컨설팅 사례(메디치소프트 김근희 대표), ▲비전문가 AI 실무 적용 최적화 방법과 실제(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 ▲성공적인 AI 프로젝트 도입 전략(핀인사이트 이민호 대표) 총 7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AI 도입에 대한 내용을 보다 심도 있게 이야기하며 청취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AI 도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선착순 100명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상세 행사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센터 최경주 매니저는 “본 컨퍼런스를 통해 인공지능을 아직 적용하지 않고 있거나 적용을 확대하는 기업들에게 AI 활용·도입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면서 “앞으로 산업맞춤형 AI인력양성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을 위한 AI융합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