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오는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내가 그린(Green)과학’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에 접목된 창의 과학을 설명하며 흥미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NS홈쇼핑 부스에서는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으로 식중독균 체험교육과 ATP(에너지공급 유기화합물)측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들과 함께 식중독균 측정 실험도 직접 해보고 손소독제 등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사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실제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식품안전과 과학을 소개하고, 더 많은 창의 융합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위한 식품안전연구소의 기능과 식품안전연구원의 역할도 살펴볼 수 있는 살아있는 창의 과학교육이 이뤄질 이번 행사에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