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스타 물리학자 김상욱 경희대 교수 5일 전북대서 특강

뉴스1

입력 2022.10.04 17:19

수정 2022.10.04 17:19

김상욱 경희대 교수(전북대 제공)/뉴스1
김상욱 경희대 교수(전북대 제공)/뉴스1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스타 물리학자 김상욱 경희대 교수가 전북대학교에서 특강을 펼친다.

전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이영아)은 오는 5일 김상욱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올해 ‘UN 세계 기초과학의 해’와 자연과학대학 창립 70주년을 맞아 이날부터 진행되고 있는 자연과학주간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전 10시30분 전북대 뉴실크로드센터 7층 동행홀에서 열리는 특강에서 김상욱 교수는 ‘자연과학을 왜 알아야 할까?’를 주제로 어렵고 생소한 기초과학 등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명사 특강은 오후에도 이어진다.

오후 2시부터는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의 저자 이은희 작가 특강을 비롯해 오후 4시 MZ 세대 뇌과학자로 유명한 송민령 박사가 ‘사회와 함께 가는 뇌과학’을 주제로 대중들과 만난다.

한편, 전북대 자연과학대학은 이번 주를 ‘자연과학주간’으로 지정, 기초과학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 중이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하늘이 법' 여러분의 생각은?

최근 교내에서 교사가 학생을 살해하고 자해를 시도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안타까운 죽음에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임용 시부터 재직기간 내내 심리검사를 시행하고 이상행동 시 직권으로 휴·면직을 권고할 수 있는 질환교원심의위원회를 법제화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교사의 인권을 말살하는 법이라는 반발하는 목소리도 들려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하늘이 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8 ~ 2025-03-04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