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상품으로 28일까지 10차례 진행 예정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가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로 대박을 냈다. 이에 가을 상품으로 오는 28일까지 10차례 걸쳐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또 진행한다.
17일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 따르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지난 8월부터 이달 6일까지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15회 방송을 통해 6278건, 3억4900만원 상당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또 10월 2차 가을 상품 기획전 할인 특가로 17일부터 28일까지 판매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가을 상품 기획전에는 10개의 대구 대표 관광사업체가 참여한다.
△뉴평화관광여행사의 '대구음악여행 1DAY' 여행상품 △미담장 토털뷰티의 '두피케어 패키지' 체험 △빌라드모리의 '한옥스테이' 숙박이용권 △이월드 연간회원권 및 자유이용권(앙코르 방송) △플라이투게더의 '향촌동 골목길 드로잉 여행' △더휴앤 '무덤덤투어&안달투어' 여행상품 △용지봉의 갈비탕&보양곰탕 및 자소엽차 △공감씨즈의 '대구진국투어' 관광상품 및 게스트하우스 숙박이용권 △땅땅치킨랜드의 '치킨&버거체험' 이용권 △JK이노베이션의 '기능성화장품과 탈모샴푸 패키지' 등이다.
방송시간 1시간 동안 정상가에서 최대 6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해당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방송 중 시청자와 구매자들 대상의 추첨 이벤트와 퀴즈를 진행, 특별 경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알림 받기'를 통해 사전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박희준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국내·외 관광이 재개되는 현시점에서 매회 누적 시청자 수가 18만 내외로 대구관광 상품을 알리는 데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12월까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대구관광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