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안양 호계동 일원에서 ‘엘프리모 호계’ 오피스텔이 갤러리를 열고 공급에 나섰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차별화된 리빙 서비스와 우수한 설계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엘프리모 호계 오피스텔은 안양 호계동 일원에 연면적 4천 6백여평에 지하 6층~지상 15층 총 99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53㎡~86㎡(1룸1거실, 2룸, 3룸)등이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4층부터 15층까지 계획돼 있다. 1~3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 시 원스톱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다. 법정 주차대수 110%를 확보해 주차공간이 여유로운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특급 호텔 수준에 맞먹는 우수한 설계도 눈여겨볼 점이다. 먼저,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복층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플랜테리어 감성의 힐링 공간을 완성하고자 한 점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수납 특화설계를 적용해 미니멀리즘을 실현하고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단지 내에는 스크린골프룸과 GDR 골프연습장, 오픈공유키친/파티룸, 스마트쉐어오피스, 라운지, 피트니스, 프라이빗 PT룸,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계획돼 입주민의 건강관리는 물론, 입주자간 커뮤니티 활성화도 기대된다.
인근 단지와 특히 차별화된 특징은 호텔 수준의 리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강남 프리미엄 오피스텔에서 제공되는 컨시어지서비스를 도입한 것. 이를 통해 1년간 시행사 혜택으로 입주청소(1회), 조식 서비스와 비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철 1, 4호선 금정역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과 인덕원~동탄선 복선화 사업을 통해 호계사거리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경수대로와 흥안대로를 이용하면 서울외곽고속도로 평촌IC에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평촌생활권이 공유돼 생활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다.
평촌생활권에 안양 호계 오피스텔 엘프리모 호계가 속해 있는 만큼, 단지 인근에 각종 인프라도 완비돼 있다. 홈플러스와 호계시장•AK플라자 등이 가까이 자리해 있고 도보 통학권에는 호원초, 덕현초, 효성초, 호계중, 효성중학교 등 다수의 학교와 평촌 학원가가 있어 학세권 오피스텔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호계사거리 일원에는 ‘2030안양 도시기본계획’ 중 신생활 창조거점의 핵심지역으로 꼽히는 ‘어바인퍼스트’와 ‘더샵아이파크’ ‘덕현지구’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1만여 가구의 입주가 예정된 상태다. 뿐만 아니라 그간 멈춰있던 교도소 이전 및 주변 개발이 최근 ‘안양법무시설 현대화 및 안양교도소 이전사업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하이엔드 오피스텔 엘프리모 호계 갤러리는 안양역 인근에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