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4월 유망 스몰캡 '일타 종목' 살펴보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9 09:23

수정 2023.03.29 09:23

DS투자증권 "제로투세븐·글로벌텍스프리·토비스" 유망


[파이낸셜뉴스] DS투자증권은 4월 유망 스몰캡 종목과 관련 제로투세븐, 글로벌텍스프리, 토비스 등에 주목하라고 당부했다.

김수현 센터장은 “지난 3년간 국경 이동과 대외 활동을 위축시켰던 코로나19로 인한 봉쇄가 드디어 막을 내릴 조짐인데, 마지막까지 자국민 내 이동까지 제한하던 중국이 봉쇄를 해제하고 입국을 허용해 완전한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라며 “각 산업에서도 이에 발맞춘 움직임들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DS투자증권에 따르면 가장 먼저 변화가 체감되는 산업은 단연 여행을 필두로 한 항공 업계와 화장품 등의 생활소비재 업계다.

실제 코로나19로 막혀있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국제선 여객수요가 눈에 띄게 회복됐다.

3월 초 일부 LCC의 한국발 일본행 항공권 평균 예약률이 90%를 웃돌 정도로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관광수요가 회복되고 있다.


이에 관광수요 회복으로 위축됐던 면세점 매출액이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판단되어 관련 기업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것이다.

김 센터장은 “한국발 여행객뿐 아니라 중국발 한국행 입국자도 증가할 전망이다. 국내외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는 화장품 등의 소비재 기업과 피부미용기기 업체들의 수혜가 전망된다”라며 “주춤했던 IT세트 수요도 중국의 리오프닝으로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판단된다. 출하량이 부진했던 아이폰14은 정저우 공장 생산 정상화에 따라 아이폰15부터 정상적 인 출하량을 회복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출하량 회복과 함께 아이폰 소비의 19%를 차지하는 중국시장의 봉쇄 해제로 IT세트의 전반적인 수요 회복이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그는 “수요 회복과 OLED의 IT세트 내 적용처 확대에 따른 디스플레이 기업들의 투자 확대가 전망된다”라며 “낙수효과가 예상되는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고, 당 사 리서치에선 4월 유망 종목으로 제로투세븐, 글로벌텍스프리, 토비스 등에 관심 둘 것을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우선 제로투세븐은 궁중비책 '프리뮨' 중국 내 위생허가를 취득해 기존 판매 채널 외 공항·시내 면세점으로 확대 하는 점을 긍정적으로 봤다. 국내에서도 대형 오프라인 유통채널 기반 판매 되고 있어 관광객 유입 시 수혜를 볼 것이라는 진단이다.

글로벌텍스프리는 외국인 관광객 1인당 소비액 증가에 따른 매출 효과 및 비중국인 여행객의 매출 기여가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프랑스와 싱가포르 사업부가 연간 100억원을 상회하는 매출 구간에 진입해 호재라는 설명이다.


이 외에 토비스는 오프닝으로 인한 카지노 업황 회복으로 게이밍 디스플레이 양호한 수주 가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전장 디스플레이도 중국 공장 정상화와 서천 공장의 상반기 내 가동으로 탄력받을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