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활성화를 통한 우울감 완화 프로그램 등 공동 추진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정신 건강도 지키고 따뜻한 마음도 지킬 수 있도록!'
4일 한국폴리텍Ⅵ대학 대구캠퍼스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대구시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재학생 마음 챙김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학생들의 정신건강과 취업준비생의 마음 챙김을 통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체결했다.
곽영순 대구캠퍼스 학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선제적으로 학생들의 취업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정신건강과 취업 준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더 나은 학교생활과 취업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힘줘 말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행동 활성화를 통한 우울감 완화 프로그램 △취업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감소를 위한 마음 챙김명상 △사전·후 선별검사(자가척도) 및 고위험군 상담 등 학생들의 취업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멘탈 잡고(JOB&GO) 프로그램'을 상호협력 하에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는 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평생직업 능력개발에 앞서고 있는 대학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졸 미취업자,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뿌리산업부터 저탄소·AI분야까지 아우르는 학과 운영을 통해 국내 산업의 핵심 인력들을 양성하고 있다.
2024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모집이 오는 9월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고등학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