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쿠팡 뷰티 데이터 랩에 따르면 51개 뷰티 카테고리에서 올 상반기 매출액·판매량·성장률·트렌드 등을 분석해 약 150개 제품을 선정했다. 뷰티데이터 랩은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팀으로 고객 주목도를 가장 많이 받은 상품을 주기적으로 선별해 할인 판매하고 있다.
쿠팡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뷰티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쉽게 고를 수 있다. 상반기 중 가장 인기 좋은 제품을 모은 '베스트', 최근 들어 떠오르고 있는 제품을 모은 '라이징 스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직접 추천하는 제품을 모은 '뷰티랩's Pick'까지 3가지로 분류했다.
다음달 3일까지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올해 상반기 가장 인기를 끌었던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이니스프리 톤업 노세범 선스크린, 라운드랩 독도 토너 등 다양한 제품을 마련했다.
남성 전용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 오브제의 파운데이션과 타투 브로우를 비롯해 여러 인기 브랜드의 스킨·에센스·톤업크림을 할인한다.
쿠팡 뷰티 제품을 최초로 사는 와우 고객에 한해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1종 받을 수 있는 경품 행사도 연다. 마녀공장·라운드랩·센카·바닐라코 등 9개 브랜드 중에서 뷰티 상품(헤어·바디 상품 제외)을 처음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행사기간에 제품을 최초로 구매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7월 11일부터 경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인기를 많이 모은 뷰티 상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좋은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