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대학원은 오는 28일 저녁 6시 30분 벤처캐피탈(VC) MBA 과정의 2023년 9월 입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19일 aSSIST 경영대학원에 따르면 이번 입학 설명회에서는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 시장을 리드하고, 여러 성공적인 투자 경험을 가진 스틱벤처스의 박민식 부대표를 초청해 '벤처캐피탈리스트의 삶'을 주제로 특별 간담회를 함께 진행한다.
지난 2021년 3월 국내 경영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aSSIST의 VC MBA는 △VC 창업가·전문가 양성과 △VC 운용사 핵심 인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VC MBA는 총 3학기로 이루어진 경영전문석사(MBA)과정이다. 3학기 동안 △벤처캐피탈과 사모펀드의 이해 △투자심사보고서 작성 프로젝트 △기업가치평가 △벤처캐피탈 운용전략 및 회수전략 등 벤처캐피탈 심사역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을 위한 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웹 3.0(Web 3.0) 시대가 가져올 혁신 및 투자전략의 변화 △동남아시아 인도 등 신흥시장에 대한 벤처캐피탈 투자전 △해외 임팩트 스타트업 사례 연구 등 시장의 최신 흐름을 선도적으로 경험하고 연구할 수 있는 과목들이 편성돼있다.
aSSIST의 VC MBA 과정의 교수진은 현업 전문가 위주로 탄탄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aSSIST 재직 중인 경영학 전공 교수진과 함께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 한국벤처투자 출신 등 주요 출자기관에서 벤처캐피탈 대상 출자사업을 담당한 경험이 있는 현업 LP전문가, VC 운용사 대표 및 임원급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재준 VC MBA 주임교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VC 업계를 리드하고 계신 스틱벤처스의 박민식 부대표님을 특별히 초청했다,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실제 삶, 그리고 커리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9월 원서접수 기간은 7월 10일까지며 지원은 aSSIST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줌(Zoom)을 통해 온라인(사전 신청자에게 접속 링크 이메일 송부)으로 접속 참가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참석자는 사전 참석 신청을 해야 한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