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마켓 상생 페스티벌 수상팀 우수상품, 월계 이마트에서 만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30 10:08

수정 2023.11.30 10:08

G마켓 상생 페스티벌 수상팀 우수상품, 월계 이마트에서 만난다
[파이낸셜뉴스] G마켓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G마켓의 인기 중소셀러 제품을 이마트 고객에게 선보이는 상생 동반성장 행사로 신세계 그룹의 대표 온오프라인 채널이 힘을 모았다.

11월 30일 G마켓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G마켓 우수 셀러에게 오프라인 접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12월 1일에는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 이마트 상품본부 황운기 본부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행정안전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생활동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상생 페스티벌은 G마켓이 2009년 업계 최초로 선보여 15년째 지속중인 대표적인 중소셀러 상생 행사다. 올 상반기에 진행한 15회 행사에서는 900여 셀러가 참여해, 참여 판매자 평균 거래액이 87%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우수 사례 수상자의 상품 거래액은 무려 6배 이상(532%) 증가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매일 현장 라이브방송을 통해 G마켓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첫 날 오후 2시에는 가공식품 대표 제품 3종을 공개하고, 2일과 3일은 오후 6시에 각각 신선식품, 생필품을 3종씩 날짜 별로 소개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G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이마트XG마켓 상생페스티벌' 배너를 클릭하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도 있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장은 "G마켓의 우수 중소셀러에게 온라인 판로확대를 넘어 오프라인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중소셀러 동반 성장을 위해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발현, 역량을 모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