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삼성생명, 지역 문제 해결 청년단체 성과공유회 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2 14:14

수정 2023.12.12 14:14

지역 청년 지원사업 2기 성과공유회 개최
청년의 힘으로 지역문제 해결..지속가능한 상생 실천
[파이낸셜뉴스]
삼성생명은 1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지역 청년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삼성생명제공
삼성생명은 1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지역 청년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삼성생명제공

삼성생명은 1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Boost Your Local - 지역 청년 지원사업' 청년단체들을 초청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청년 활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지역 청년 지원사업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과 공동으로 시행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2021년부터 매년 공모로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청년단체 20여개소를 선발해 각 4500만원 상당의 사업비와 함께 단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송상진 삼성생명 부사장,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과 1~3기 청년단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성과 공유 및 2기 우수단체 포상, 청년과의 대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역 청년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힘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올해 선발한 3기 단체를 포함해 지원하는 단체는 60여개소에 달한다. 지난 9월 삼성생명은 단기적이고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20년간 총 300억원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송상진 삼성생명 부사장은 "청년의 수도권 집중 흐름 속 지역을 위해 힘쓰는 청년들의 노력이 감명 깊다"며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지역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며 도전하는 청년들을 진정성 있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