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올해는 일본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2023 메디컬 재팬 도쿄’에 지역관을 운영해 지역기업 8개사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창업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산·학·연·병 간 아이디어 공유와 기술·데이터 교류를 위한 ‘메디스토밍 연구회’를 3차례 개최하는 등 지역 헬스케어 기업 지원을 다방면으로 추진했다.
올해 메디컬ICT융합센터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산·학·연·병 협력관계를 증진해 지역 의료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의료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2023년 메디컬ICT융합센터 지원사업 성과발표, 전문가 초청강연 및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의료산업 발전 유공자는 총 3명으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양재욱 교수와 ㈜지에이치이노텍 권유홍 대표가 부산광역시시장 표창을, ㈜오투랩 이수경 대표가 부산경제진흥원장 표창을 받는다.
초청강연으로는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가 ‘디지털 헬스케어: 카카오의 관점으로’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태영 연구원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기 산업 지원사업 소개’를 한다.
사례발표로는 오투랩 이수경 대표가 ‘메디컬ICT융합센터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사업’ 우수사례를, 부산대학교병원 김상수 교수가 ‘인공지능 기반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구축사업’ 우수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이경덕 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 산업·의료계 전문가들과 의료산업 육성·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