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2 15:31

수정 2024.03.22 15:31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사진=풀무원
[파이낸셜뉴스]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무항생제 등심 원육과 우리 땅에서 키운 쌀가루를 활용해 바삭하게 튀긴 정통 프리미엄 카츠다. 깨끗한 대두유에 세 번 튀기는 유탕 과정을 거쳐 카츠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육즙은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탕 과정 중 재료의 특성에 맞게 튀기는 온도와 시간 차이를 조절한 차별화된 공정을 거쳐 바삭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올가 '통등심 돈카츠'는 두툼한 국내산 무항생제 통등심 원육을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씹는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리 쌀이 들어간 습식 빵가루를 사용해 씹었을 때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더욱 강조했다. '치즈 돈카츠'는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김영인 팀장은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고물가로 인해 집밥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집에서도 편리하게 전문점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돈카츠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편의성과 맛, 재료까지 모두 신경 쓴 올가의 가치가 담긴 프리미엄 간편식 카테고리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