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 "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받으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3 09:30

수정 2024.03.23 09:48

27일까지 40개사 모집...포장 디자인 개발 등 지원
전남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27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홍보 동영상 캡처. 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27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홍보 동영상 캡처. 전남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받으세요."
전남도가 '2024년 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23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김, 모듬 해초, 화장품 등 도내 중소기업 40개 기업의 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으로 약 4000만달러의 수출을 이끌었다. 고금리, 고물가 등 전 세계적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에 비해 41.4% 상승한 규모다.

이에 전남도와 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올해도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참여 기업 40개사를 모집해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홍보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제품 용기 및 포장 디자인 개발 등 3개 분야다.
전남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중복으로 지원할 수 없다.

참가를 바라는 기업은 전남도수출정보망에서 온라인 신청하고, 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지흥원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수출정보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 제품 용기나 포장 디자인 개발, 홍보 동영상, 카탈로그 제작비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수에즈 운하 문제에 따른 해상 운임비 상승, 농산물 수출물류비 중단 등 대내외 통상 환경 악화로 어려운 수출 기업이 많다"면서 "수출 상품 홍보물 제작 지원 등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