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파주운정 디에트르’ 단지 내 상가, 5일 공개입찰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04 16:43

수정 2024.04.04 18:08

공공청사(추진 중), 교육시설, 종합의료시설 부지(예정) 등 밀집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에듀타운’ 단지 내 상가의 공개입찰이 오는 5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번 입찰은 3개 호실에 대해 진행된다. 상가 인근으로는 다수의 주거단지가 둘러싸고 있어 입주민 고정수요에 더해 3,300여 세대에 이르는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상가 인근으로는 반경 약 200m 내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가 밀집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추가적인 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고 인근에는 공공청사(추진 중), 종합의료시설 부지(예정) 등이 위치한다. 해당 상가는 공공청사(추진 중), 종합의료시설 부지(예정), 교육시설 등으로 향하는 주요 골목 상에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맞은 편으로는 프라자 상가가 조성 중으로 이후 상가와 연계하여 상권 규모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최인접 편의점이 직선거리 기준 100m 밖에 있는 등 상권 조성이 완료되지 않아 업종 선점 시 수요 흡수가 유리하다. 입주예정일이 2024년 12월 경인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에듀타운’을 비롯해 다수의 단지들이 입주를 눈앞에 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권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상가의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은 없다. 대방건설이 시공하며, 입찰은 경기도 파주시 초롱꽃로 일대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에서 이루어진다.


입찰 시 입찰보증금은 1천만 원으로 신청자격 및 1인당 신청할 수 있는 호실 수는 제한이 없으나, 동일 호실에 대한 동일인의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