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해온 가족 캠핑 행사로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부터는 의성마늘햄과 함께 즐기는 캠핑이라는 의미를 담은 '의성마늘 햄핑'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지난 행사들보다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캐낸 마늘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집에 돌아가서도 경험할 수 있다.
저녁시간 만찬은 의성마늘햄이 곁들여진 바비큐 파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햄 신제품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을 25% 줄인 대신 의성마늘 함량을 높여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제품이다.
상생의 의미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한다. 의성군 홍보를 위한 의성 지역 명소 투어도 진행한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쇼,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 캠핑인 의성마늘 햄핑은 지난 13여년간 많은 가족들에게 사랑받아 왔다"며 "알찬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된 의성마늘 햄핑에서 우리 가족만의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