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국민銀 고객' 이영애 “자산관리 클래스가 다르다..제 선택은 KB 더 퍼스트”

김나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14 06:00

수정 2024.05.14 06:00

국민은행, 고객 겸 광고모델 ‘이영애’와 함께한 광고 공개
이영애의 '선택'과 '추천' 테마로 구성된
광고영상 순차적 공개 예정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이자 고객인 이영애 배우의 광고 영상을 13일 공개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이자 고객인 이영애 배우의 광고 영상을 13일 공개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이자 고객인 이영애 배우의 광고 영상을 13일 공개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이자 고객인 이영애 배우의 광고 영상을 13일 공개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이자 고객인 이영애 배우의 광고 영상을 13일 공개했다. 이영애 배우는 지난 2년간 국민은행의 자산관리 특화센터인 KB GOLD&WISE the FIRST(이하 '더 퍼스트')의 고객으로서 왜 국민은행 자사관리 서비스를 선택했는지 설명했다.

1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전날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케이블TV 등을 통해 KB GOLD&WISE the FIRST의 실제 고객인 이영애 배우와 함께한 ‘KB GOLD&WISE the FIRST’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광고 영상은 이영애 배우와 함께한 두 번째 작품으로 KB GOLD&WISE the FIRST 반포센터 오픈을 기념해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이영애 배우가 지난 2년간 더 퍼스트의 고객으로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느낀 소감을 담았다.
실제 더 퍼스트 공간에서 진행된 일대일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KB금융을 선택하고 추천하는 이유를 진정성 있게 이야기했다. 이영애 배우는 영상에서 "클래스가 다르다는 걸 느꼈다"면서 "KB금융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였다. 오직 나만을 위해서 관리를 해주니까 더 믿을 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애 배우는 "자산이 커질수록 선택은 신중해야 한다"면서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했다고 강조했다.

이영애 배우는 지난 2022년 9월 서울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프라이빗뱅커(PB)센터의 그랜드 오픈 행사와 론칭 광고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후 실제 the FIRST의 고객이 되어 현재까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광고 영상은 선택편과 추천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각 편별 15초, 30초 영상과 세로형 영상을 포함해 이영애 배우의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60초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선택편을 시작으로 나머지 영상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케이블TV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퍼스트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으로서 이영애 배우의 생각과 소감을 꾸밈 없이 담아냈다”며 “많은 고객 분들이 이번 광고를 접하고, 더 퍼스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2022년 8월 더 퍼스트 압구정 센터를 오픈하며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종합 자산관리 브랜드 ‘KB GOLD&WISE the FIRST’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지난 4월에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원베일리스퀘어에 반포 센터를 신설했다.
오는 11월에는 서울 강남구에 더 퍼스트 3호점인 도곡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