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킹플레이, 플레이그라운드 AR체험코너 마련
아이들 정서발달, 창의력 향상 도움 기대
아이들 정서발달, 창의력 향상 도움 기대
이달부터 운영에 나선 고객맞춤형 신규 프로그램은 씽킹플레이, 플레이그라운드 AR체험코너로, 어린이가 다양한 놀이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는 방식이다.
어린이들은 AR 기술이 적용된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퍼즐을 맞추거나 코딩을 간단한 놀이로 배울 수 있으며, 실내에서 가벼운 신체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부모 등 보호자와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정서 발달은 물론, 창의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영상교육실과 총 10개의 테마별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체험부스 외에도 즐길 수 있도록 포토존과 미니 다육이로 꾸며진 화단도 마련돼 있다.
2층 옥상 하늘정원에는 봄과 가을에 피는 초화류와 야생화, 토마토, 가지, 고추 등 채소 들을 심어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어린이 자연학습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1년 개장한 교통안전체험교육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의식 확산에 역할을 담당하며, 매년 2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교육장은 평일에는 보호자를 동반한 3~9세 어린이 20~30명이 단체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개인관람은 평일 오후 4~6시, 주말인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5시 보호자를 동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자전거교육장은 매년 4~11월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하며, 4~7세 어린이 또는 초등학생 1~2학년이 단체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장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석호공원로 1에 위치하고 있으며, 개인관람 고객은 운영시간 내에 언제든 이용 가능하고, 단체관람 고객은 안산도시공사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