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가 현황, 실적, 배당, 거래원 등 신설
캔들차트도 추가해 라인차트와 오가며 확인
캔들차트도 추가해 라인차트와 오가며 확인
우선 기존에 제공하던 종목 관련 정보에 ‘호가 현황’, ‘실적’, ‘배당 정보’, ‘거래원’ 등 투자 고민을 도울 신규 정보 섹션을 추가했다. 이들 섹션을 ‘정보’ 탭 아래로 모아 사용자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차트 화면에도 변화를 줬다. 기간별 차트에 ‘캔들차트’를 추가해 기존 라인차트와 오가며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신규 추가된 ‘호가 현황’ 섹션은 국내주식 구매와 판매 각각 10호가 누적 잔량을 막대그래프로 시각화해 보여주는 기능이다. 호가별 잔량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재 매매가 가장 많은 호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거래 관련 실시간 이슈는 ‘지금 이슈’ 섹션에서 파악할 수 있다. 상·하한가를 달성하거나 최저가,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가격에 관한 중요사항이 발생했을 때 소식을 알림으로써 사용자들의 투자 적기 판단을 지원한다.
종목 수익성을 가늠하기 위한 정보 화면도 다듬었다. ‘실적’ 섹션에서는 기업이 발표한 실적 수치를 애널리스트 예상치와 비교해 분석해주고, ‘배당’ 섹션에서는 최근 5년 간 배당 성향을 그래프 형태로 제공한다.
이 외 거래량, 시가총액, 주가수익비율(PER) 등 해당 종목 거래현황에 대한 핵심정보를 제공하는 ‘간편 요약’ 섹션, 해당 종목의 기업 정보와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기초 정보를 보여주는 ‘개요’ 섹션도 새로 구성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기존 종목 정보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능을 더하는 한편 단일 메뉴 아래 한꺼번에 배치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입체적으로 조합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 장점을 살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금융투자에 다가설 수 있도록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