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SGA, 한화시스템·교원대와 AI 에듀테크 플랫폼 활성화 나선다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04 14:14

수정 2024.12.04 14:14

한화시스템 김윤수 상무,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 SGA 박재한 대표(왼쪽부터)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GA 제공
한화시스템 김윤수 상무,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 SGA 박재한 대표(왼쪽부터)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GA 제공

SGA가 한화시스템, 한국교원대학교와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선도를 위한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날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한화시스템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SGA 박재한 대표, 한화시스템 김윤수 상무,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AI에듀테크 시장 선도를 위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교육정보화 사업 전문성을 보유한 3사가 손을 맞잡았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3사는 △AI에듀테크 (AI디지털교과서, AI교수학습플랫폼, 유보통합시스템 등) 공동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영유아 통합보육교육(교원 연수, 원격연수원, 플랫폼 등) 관련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각 사 협력을 위한 방안 검토 및 추가 협력 과제 도출 업무를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3사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 및 정책 전문성, 변화하는 신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을 포함한 교육 관련 사업에서 통합구축, 유지관리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SGA 박재한 대표는 “SGA는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교육정보화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라며 “AI에듀테크 플랫폼 사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각 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공공 AI에듀테크 산업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