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SGA가 한화시스템, 한국교원대학교와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선도를 위한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날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한화시스템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SGA 박재한 대표, 한화시스템 김윤수 상무,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AI에듀테크 시장 선도를 위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교육정보화 사업 전문성을 보유한 3사가 손을 맞잡았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3사는 △AI에듀테크 (AI디지털교과서, AI교수학습플랫폼, 유보통합시스템 등) 공동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영유아 통합보육교육(교원 연수, 원격연수원, 플랫폼 등) 관련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각 사 협력을 위한 방안 검토 및 추가 협력 과제 도출 업무를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3사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 및 정책 전문성, 변화하는 신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을 포함한 교육 관련 사업에서 통합구축, 유지관리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SGA 박재한 대표는 “SGA는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교육정보화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라며 “AI에듀테크 플랫폼 사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각 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공공 AI에듀테크 산업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