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한식 루프탑 라운지에서 즐기는 한옥마을...'신라스테이 전주' 10일 오픈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09 14:16

수정 2024.12.09 14:16

신라스테이 전주 루프탑 라운지 전경. 호텔신라 제공
신라스테이 전주 루프탑 라운지 전경. 호텔신라 제공
[파이낸셜뉴스] 전주 한옥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루프탑 라운지와 전통 컨셉의 '모던 한식 바'가 조성돼 한국 전통미를 세련되게 경험할 수 있는 호텔이 문을 연다. 업계는 전주뿐만 아니라 전북 지역 관광이 한 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총 210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 루프탑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로 구성된 '신라스테이 전주'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 공개되는 16번째 신라스테이는 미식의 도시 전주에서 오픈한다. 특히 11층 루프탑 라운지에는 한옥의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전통 컨셉의 '모던 한식 바'를 조성해,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주의 전통미를 세련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색이 가미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선보인다.


루프탑 라운지는 한국적 미의 기본 요소인 점·선·면을 모티브로 설계해 전주 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프탑 라운지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재해석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메인으로 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판매한다. 색 조화, 플레이팅 등 보임새에도 신경을 써 인스타그래머블한 기념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메뉴는 전주 특산품 위주로 구성되며,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전주는 풍부한 문화 관광 자원에 비해 관광 수요를 충족할 만한 호텔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신라스테이 진출를 기점으로 인근 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한 전주 지역 관광객 증가에 기여하고, 전주뿐 아니라 전북 지역 방문객들에게 품질 높은 숙박의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인근 지역 맛집 식당 및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객실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

전주 한옥마을 내 감성 넘치는 기념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경기전 옆 사진관' 이용권이 포함된 '경기전 옆 사진관 X 신라스테이' 객실 패키지,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현대옥 전주시청점' 식사권이 포함된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투어 1탄, 현대옥'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 전주에 한옥 컨셉의 루프탑 라운지를 갖춘 신라스테이를 오픈했다"며 "지역 관광 상품과 연계한 객실 패키지를 지속 개발해 전북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스테이 전주는 오픈을 기념해 웰컴 전주 오픈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북 지역 첫 번째 신라스테이라는 의미의 '1'과 관련해 신라스테이 전주에 한복을 착용하고 온 고객 중 첫 번째로 체크인한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전주 숙박권 1매를 증정한다. 신라스테이 전주의 대표적인 공간인 11층 루프탑과 관련한 이벤트로 오픈 당일, 호텔에 체크인한 모든 고객에게 루프탑에서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오픈 한 달간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럭키 드로우도 진행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