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등 서비스 다양
2003.06.11 09:38
수정 : 2014.11.07 17:01기사원문
하나로통신의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의 대표적인 부가서비스로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하나포스 마이웹(My Web)’ 서비스가 꼽힌다.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서버의 일정공간을 임대해주는 웹호스팅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리눅스 및 윈도 기반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서버용량에 따라 기본형, 비즈니스형, 파워형으로 구성돼 있다.
가장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리눅스용 기본형 서비스의 경우, 300MB의 서버용량이 제공되며 월 이용료는 5000원.
하나로통신은 특히 ‘하나포스 마이웹’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기본 10개의 이메일 계정 제공 ▲도메인 등록 대행 및 도메인 유지수수료 대납 ▲정기적인 데이터 백업 및 24시간·365일 점검 서비스 등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또 인터넷 가상 하드공간(스토리지 또는 하드디스크)을 통해 정보 및 데이터의 저장, 전송, 공유가 가능한 사이버폴더 서비스도 인기다.
이는 하나로통신이 지난해 7월 ‘팝데스크’ 및 ‘구루구루’ 서비스로 잘 알려진 그래텍과 손을 잡고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공유 및 교환의 의미와 함께 다기능적인 특징을 내포하고 있는 ‘X(Exchange)’를 상품명으로 채택했다. 따라서 ‘하나포스 X폴더’ 서비스 이용자는 저장용량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불하는 기존의 사이버폴더 서비스와는 달리, 기본 저장공간 1�l/ID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업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시에만 100�k당 9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금융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로통신은 지난해 말 인터넷 금융 벤처기업인 엔머니뱅크와 사업협력에 관한 제휴를 맺고, 온라인 금융·정보자산 통합관리 서비스인 ‘하나포스 마인(HanaFOS M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금융·정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계좌통합, 전자가계부, 일정관리, 메일통합, 통합검색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이 장점이다.
하나포스 마인의 이용을 원하는 하나포스 가입고객은 홈페이지(mine.hanaro.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월 이용료는 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