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모형 수륙양용차 대회 열어
2004.09.21 11:56
수정 : 2014.11.07 13:44기사원문
현대모비스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모형 수륙양용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술연구소와 카트로닉스연구소에서 모형 수륙양용차 경진대회인 ‘워터 모빌 어드벤처(Water Mobile Adventure)’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현대모비스가 연구원들의 창의력 계발 및 팀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연구소 내 13개 모든 부서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카트로닉스연구소 AVN연구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다이빙·모래주행·언덕주행·수중주행 등이 가능하도록 특수 제작한 15미터 길이의 대형 수조에서 약 3시간 가량 실시돼 연구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참가팀들은 회사에서 제공한 모형 차량을 수륙 양용 가능하도록 개조한 차량으로 방수 및 운행방법 등에서의 독창성과 완주시간 등으로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부대행사로 ‘스타크래프트 대전’도 개최, 전략 시뮬레이션 공동 참여를 통해 연구원들이 팀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한편, 현대모비스 연구소에서는 지난 4월 연구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계발 및 팀워크 강화를 위해 산악자전거·오대산 야간행군·슈퍼 도미노 등의 프로그램으로 ‘연구소 임파워링 행사’를 실시하는 등 연구원들의 창의력 계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hwani9@fnnews.com 서정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