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아부다비투자공사,인프라·M&A등 투자MOU
2009.06.05 20:46
수정 : 2009.06.05 20:46기사원문
코트라와 산업은행은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털호텔에서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투자공사(ADIC)와 3자간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MOU에 따라 인프라, 민영화, 천연자원 등의 투자프로젝트 및 주요 산업관련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또한 PE 투자, 인프라 투자, 포트폴리오 투자시 공동 투자대상 발굴 및 공동 투자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중동 및 북아프리카와 한국 기업간 M&A 기회를 상호 소개하게 된다.
또한 양국에서 서로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투자가들에게 포괄적인 자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부다비투자사절단의 일환으로 방한중인 ADIC은 1997년 설립된 국부펀드로 2007년 기준 자본금은 20억달러이다.
이날 MOU체결에 앞서 열린 아부다비 양방향 투자설명회에는 중동 자본의 투자유치 및 중동에서의 투자기회를 찾는 기업 및 금융기관 등 150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csky@fnnews.com 차상근기자
■사진설명=코트라는 5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2층 로터스룸에서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투자공사(ADIC) 및 산업은행과 삼자 투자협력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조환익 코트라 사장, 알렉쌍드 까르 드 밀버그 ADIC투자본부장, 나세르 알수와이디 아부다비 경제개발부 장관, 이윤호 지경부 장관, 민유성 산업은행 총재 등이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