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 네트워크기기 개선한 넷 쉘터 SX 통신 랙 출시

      2010.03.12 17:15   수정 : 2010.03.12 16:56기사원문
APC by Schneider Electric(이하 APC)은 데이터센터 내 네트워크 기기 관리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넷 쉘터(Net Shelter) SX통신 랙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넷 쉘터 SX통신 랙은 고밀도 네트워크 장비의 고질적 문제인 복잡한 케이블과 이로인한 냉각효율 저하 문제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APC의 차세대 랙 인클로저 솔루션인 넷 쉘터 SX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장비에 최적화 한 냉각, 케이블 관리, 전력배분, 기류관리에 역점을 뒀다.

아울러 측면과 상부의 대형 케이블 엑세스 슬롯을 통해 네트워크 기기에 연결된 수많은 전력 및 데이터 케이블들이 냉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특히 찬공기와 더운공기의 흐름을 분리한 덕트 구조로 냉각효율을 높였으며 측면배기 방식 기기에도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넷 쉘터 SX 통신랙은 1364㎏의 정적 정격하중과 1023㎏의 동적 정적하중에 견딜수 있도록 마운팅 레일과 내구성이 강한 바퀴를 장착했다.


APC 관계자는 “데이터 센터에서 약 20% 정도 공간을 네트워크 기기들이 채우고 있지만 지금까지 네트워크 기기에 최적화 된 솔루션은 많지 않았다”며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강력한 랙 솔루션인 넷 쉘터 SX 통신 랙을 통해 데이터센터 관리분야에서 APC의 지위를 더욱 확고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kwkim@fnnews.com김관웅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