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고해상도 카메라ISP 출시

      2010.09.01 17:11   수정 : 2010.09.01 17:11기사원문

멀티미디어 반도체 개발 전문업체인 넥스트칩은 수평해상도를 크게 개선한 고해상도 카메라 ISP인 NVP2040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각종 범죄 발생시 CCTV 카메라 영상이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정확한 범인의 인상착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화질의 영상이 필요하다. 또 CCTV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장치인 CRT 모니터는 공간활용 및 화질상의 장점을 가진 LCD 모니터로 대체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은 고화질의 CCTV 카메라를 요구한다.

이러한 고화질을 구현해주는 것이 CCTV 카메라 내의 CCD 센서와 카메라 ISP이다.

넥스트칩이 이번에 출시한 카메라 ISP는 CCTV 카메라의 고화질을 만족시키기 위해 고화질의 척도인 수평해상도 600TV Line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피사체보다 뒤에서 들어오는 빛이 더 밝은 경우 피사체가 너무 어둡게 나오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배경도 피사체도 정확하게 촬상해주는 디지털 역광보정(DWDR) 기능을 담았다.


넥스트칩 김경수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고해상도 카메라 ISP는 개별 제품으로의 성공도 자신하지만 조만간 출시할 CCD 센서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및 매출 확대에 큰 기여를 할 제품”이라며 “CCD 센서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2012년까지 카메라 ISP 세계 시장점유율을 30%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fnkhy@fnnews.com 김호연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