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9일 연휴 테마파크·리조트 뜨거운 열기
2010.09.16 18:16
수정 : 2010.09.16 18:16기사원문
■테마파크서 민속놀이 체험하세요
에버랜드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18일부터 26일까지 한가위 민속 한마당 이벤트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에버랜드를 방문한 손님들이 다양한 민속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14가지의 민속놀이 행사를 마련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이색 호박 전시회'를 마련해 파크를 방문한 가족 손님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여치, 귀뚜라미 등 가을을 대표하는 곤충 10종이 전시되는 '풀벌레 가을 음악회'가 벅스가든에 마련돼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에버랜드 동물원은 한가위를 맞아 태어난 지 40여일 된 아기사자들이 준비한 깜찍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지난 7월에 태어난 아기 사자 3마리가 한복을 입고 에버랜드를 찾은 손님들께 추석 인사를 전한다.
롯데월드는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 '한가위 큰 잔치'를 마련했다.
KBS2 '미녀들의 수다' 출연으로 유명해진 3인3색 미녀 외국인 비앙카, 에바, 크리스티나가 돌아가면서 진행하는 한가위 특집 글로벌 버라이어티쇼 '외국인 장기자랑'이 어드벤처 가든 스테이지에서 추석 연휴 동안 열린다. 25인조 여성 농악밴드의 '풍물 한가락'은 전통 길놀이와 사물놀이가 어우러진 퓨전 타악 퍼포먼스로 우리 가락의 흥과 멋을 선보인다. '민속놀이 한마당'은 알밤까기,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떡메치기 등을 통해 민속놀이를 직접 즐길 수 있다. 추석을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부모(조부모)와 만 9세 이하 아이가 함께 이용하는 2인 패키지권 '맘앤키즈 패키지권'은 최대 43%, 야간자유이용권은 최대 50% 우대한다.
서울랜드는 죽마타기·윷놀이·팽이치기·투호놀이 등 민속놀이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고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과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 '가족 노래자랑', 그리고 '팔씨름 천하장사' 등 다양한 추석 경품이 걸려있는 가족 이벤트가 명절 분위기를 돋운다.
체험 행사 외에 초청 공연도 펼쳐진다. 외줄타기의 명인 김대균의 판줄 공연과 외줄타기 상시 체험이 삼천리 동산 연꽃분수 주변에서 연휴 내내 하루 2회 펼쳐지고, 고객들이 직접 외줄타기 체험 행사를 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리솜스파캐슬은 스파존 야외무대에서는 연휴기간인 21일부터 23일까지 림보게임, 장애물달리기, 제기차기게임,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를 마련했다. 22일 테마동에서는 윷놀이와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대회를 갖는다.
■리조트, 장기자랑 등 이벤트 풍성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오는 22일 오후 슬로프광장에서 풍물패가 흥을 돋군다. 중요 무형문화제 제3호 남사당 공연이 진행되며 쳇바퀴나 대접 등을 앵두나무 막대기로 돌리고, 오늘날의 텀블링을 연상시키는 살판묘기, 줄타기 곡예로 무대 중앙을 가로지른 외줄을 줄꾼인 어름산이가 건너가며 매호씨와 재담을 주고 받는 어름공연이 펼쳐진다.
경주에서도 한가위 어울마당을 준비했다. 21일 오후 8시 조각공원에서 한가위 가족노래자랑과 강강수월래가 진행된다. 시상품으로 쌀, 한과, 전통주 등이 제공되며 경품으로 아쿠아월드 무료입장권이 주어진다. 25일까지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공간이 운영되며 연휴기간 로비 근무직원들은 한복을 입고 고객맞이에 나선다. 변산에서도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에서는 오는 22일 가족대항전으로 열리는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와 제기차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연휴 기간 동안의 금·토요일에는 마술공연, 타악공연, 댄스공연 등 PO가 진행하는 웰컴파티를 즐길 수 있다. 설악워터피아에서는 토·일요일 PO와 함께하는 화려한 마술공연이 펼쳐지고, 21∼23일 산 아래 별마당에서 통키타 라이브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양평에서는 추석 연휴 한가위 진짓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녀골 뜨락 마당내에서 투호놀이를 즐길 수 있다. 대천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와 떡메치기 등의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또 한가위 연휴기간 사우나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며 4명 이용시 1명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디톡스 머드팩도 30% 할인된다. 백암온천에서는 21, 22일 송편 빚기 고객콘테스트가 진행된다.
오크밸리는 21, 22, 25일 저녁 7시부터 빌리지센터 야외광장에서 노사연, 나인뮤지스, 나오미 등이 출연하는 특별 공연을 갖는다. 이와함께 장르를 막론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제1회 오크밸리 스타스타 콘테스트'가 열린다. 대회의 수상자들에게는 총상금 330만원과 오크밸리 시즌권, 오크밸리 객실 이용권, S-Oil 주유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21일과 22일 이틀간은 도리깨질, 키질, 타작기 체험 등의 농촌 가을걷이 체험코너와 관찰사 및 포도대장 관복 체험, 고지도 목판 탁본 체험 코너가 무료로 운영되고 국내 최대 크기의 짚신을 포함한 짚풀 공예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천안 휴러클리조트는 21∼23일 리조트 안에서 대형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활동과 함께 민속놀이대회 등을 진행하며 조상들에게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차례지내기 이벤트를 마련한다. 21일에는 40가족 한정으로 가족당 참가비 1만원을 내면 송편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부터 24일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해 고향을 다녀오는 이용자들이 테딘워터파크를 찾을 경우 4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성우리조트는 가수 서영은의 공연이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23일, 24일, 25일에는 통기타 라이브 공연이 준비돼 있다.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워 줄 허브비누, 허브향초 등 허브공예품 만들기 체험과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면 만들기 체험, 한지 만들기 체험 등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18일, 21일, 22일, 25일에 야외숯불가든에서 맛좋은 한우세트를 즐길 수 있다. 고객이 준비해온 고기를 직접 숯불에 구워먹는 셀프바비큐도 이 기간 운영한다.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오는 21일부터 양일간 리조트의 스키장 야외잔디무대와 빛의 광장에서 곤지암시네마와 민속놀이, 팔씨름대회 그리고 도자기만들기 등 다채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관람, 체험, 참여 콘셉트로 '인셉션', '이끼' 등 최신 영화를 넓은 야외잔디무대에서 즐기는 곤지암시네마와 가족 팔씨름대회, 민속놀이 경연대회 등을 직접 참가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파인리조트는 고객들이 소원을 직접 작성해 대형 보름달을 채워나가는 '파인리조트에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정성껏 소원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야간 시즌권, 무료숙박권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추석연휴 파인리조트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감사의 떡과 한과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는 한가위를 맞아 색다른 달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비롭고 장엄한 풍광으로 신령스러운 오름으로 손꼽히는 제주 영주산을 해질녘에 올라 보름달을 맞는 달맞이 야간 오름 트레킹을 준비했다. 영주산에서 보름달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고, 트레킹 후에는 호텔에서 준비한 시원한 맥주와 자연의 모닥불에서 갓 구워진 바비큐까지 즐길 수 있다.
/mskang@fnnews.com강문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