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생님-학생 라인 관계도 ‘신구배우들의 조화’ 기대↑

      2012.11.01 15:21   수정 : 2012.11.01 15:21기사원문


‘학교’ 선생님 라인과 학생 라인이 공개됐다.

1일 KBS2 새 월화드라마 '학교' (극본 이현주,고정원/ 연출 이민홍,이응복/ 제작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에서는 진짜 학교의 리얼 에피소드를 그려낼 신구배우들의 환상조화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학교에 있을 법한 리얼 선생님들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살 교사 라인 중심에는 ‘학생은 돈이다’라는 신념의 신자본주의형 교사 강세찬 역의 최다니엘이 있다. 그는 자신의 스승이자 인자한 체육선생님 조봉수 역 윤주상의 소개로 학교에 들어와 정교사를 꿈꾸는 푸어(Poor)기간제 교사 정인재 역 장나라와 사사건건 부딪힐 예정.

명문사학으로 거듭나는데 방해되는 2학년 2반 담임 정인재(장나라 분)를 못마땅해 하는 교장 임정수 역에는 박해미가 여교장의 위엄과 포스를 보여준다. 그런 그녀를 모시는 교감 우수철 역에는 이한위가 교장의 눈 밖에 날까 조심하며 발을 빼는 코믹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고.

또한 날뛰는 애들에겐 매가 약이라는 원칙을 가진 수학선생님 엄대웅 역에는 엄효섭이 ‘엄포스’로 분해 못마땅한 기간제 교사 정인재와 강세찬과 대립한다.
여기에 밉상 윤리선생님 유난희 역에는 오영실이 분해 교사간의 분란을 조장하며 깨알연기를 펼친다.

더불어 10대들의 이야기를 그릴 학생들이자 젊은 배우들의 중심에는 고남순 역의 이종석이 있다. 생각지 못하게 순탄치 않은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 평범 남학생 고남순은 박흥수 역 김우빈과 대립각을 형성하게 된다.

상위 0.1% 예쁜 공부벌레 송하경 역 박세영은 고남순과 완벽 범생 김민기 역의 실제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재학 중인 엄친아 최창엽, 두 남자에게 사랑받으며 묘한 삼각관계를 이루게 된다.

고남순(이종석 분)과 대립을 이룰 박흥수 역에는 배우 김우빈이 미스테리한 유급 전학생으로 카리스마 있게 등장한다. 극중 박흥수(김우빈 분)는 승리고 기존 일짱 오정호 역의 곽정욱과도 대립을 이루며 승리고에 파란을 불러일으킬 전망. 곽정욱은 ‘선덕여왕’에서 엄태웅의 아역으로 용맹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선머슴아 이강주 역의 파이브돌스 류효영은 고남순과 남자 못지않은 우정을 나누는 털털한 성격의 여학생으로, 전교 1등 송하경과도 우정을 나누지만 이내 라이벌로 견제 받게 된다.


이외에도 특수학생 한영우 역 김창환은 반 아이들에게 열외의 인물로 괴롭힘도 받지 않지만 무 존재감으로 변해가는 학습장애 학생. 무뚝뚝하게 챙겨주는 고남순의 도움을 받으며 생활한다.

이렇게 믿고 볼 수 있는 명품배우들과 푸릇푸릇한 신예배우들의 완벽 라인업을 갖춘 ‘학교’는 학생, 교사 등의 다양한 시선으로 진짜 학교의 모습을 파헤치며 현재 10대인 학생부터 4-50대 학부모들까지 폭넓은 시청 층을 만족 시킬 수 있는 ‘국민 청춘드라마’의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선생님 라인과 학생라인의 완벽 신구조화로 전 시청 층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KBS2 새 월화드라마 ‘학교’는 KBS ‘울랄라 부부’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nstmf@starnnews.com이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