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자유전공학부, 계열별 인원 나눠 선발

      2012.12.12 16:18   수정 : 2012.12.12 16:18기사원문


이화여대의 2013학년도 정시모집은 '가'군이며 일반전형과 입학사정관 전형인 사회통합전형이 있다. 국제학부 특별전형은 수시모집 이화글로벌인재 전형 국제학부에서 미충원 시 실시한다.

일반전형 중에서 인문·자연계열 전 모집단위와 스크랜튼학부는 우선선발과 일반선발로 나눠 선발한다. 우선선발에서는 수능 성적만으로 모집단위별 정시모집 인원의 70%를 최종합격자로 선발하고 나머지는 학생부 40%, 수능 60%로 선발한다.

올해부터 자유전공학부인 스크랜튼학부는 계열별로 인원을 나눠 선발한다.
스크랜튼학부 인문계열은 수능 언어, 수리 '가·나', 외국어, 사탐·과탐(탐구는 2개 과목 이상) 4개 영역에 응시한 자가 지원할 수 있다. 스크랜튼학부 자연계열은 수능 언어, 수리 '가', 외국어, 과탐(탐구는 2개 과목 이상) 4개 영역에 응시해야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은 모집단위별 반영영역의 표준점수를 사용한다. 특히 수리'가·나' 중 택일하는 모집단위에 지원한 경우 수리 '가'형 응시자에 대해서는 백분위활용 변환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탐구영역도 백분위활용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하며, 가장 우수한 두 과목 성적의 합을 반영한다.

학생부는 교과(90%)와 비교과(10%)를 반영하며, 교과의 경우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교과 영역에서 고등학교 3개 학년 동안 이수한 모든 과목 중 성적이 가장 우수한 30단위의 석차등급을 사용하고, 3개년 동안의 출석과 봉사를 비교과로 반영한다.
교과성적은 석차등급별로 백분위점수를 부여한 후 '평균 백분위점수'와 '평균 백분위점수 급간별 기준점수'를 환산 합산해 산출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음악학부와 무용과는 일부 모집인원을 실기위주로 우선 선발하고, 조형예술대학(의류학 전공 제외)은 수능 또는 실기로 우선 선발한다.
체육과학부는 학생부, 수능, 실기의 입시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문의는 인터넷(http://enter.ewha.ac.kr)(02)3277-7000.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