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하버드 법학대학원 석지영 교수 초청 특강

      2013.01.08 09:39   수정 : 2013.01.08 09:39기사원문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총장 강인)는 오는 16일 오후 7시 서울 미아동 이 대학 차이코프스키 홀에서 석지영 미국 하버드법학대학원 종신교수(사진)의 특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의 주제는 '삶과 공부'(Life and studying)이며 이날 석 교수는 하버드 법학대학원에서 아시아계 여성 최초로 종신교수로 임명되기까지의 진솔한 인생 스토리 및 발레, 피아노, 문학 등 예술 분야에서의 수학 경험을 법학과 연결시킨 그녀만의 창의적인 연구와 실험적인 강의교육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석 교수는 여섯 살 때 미국으로 이민 가 아메리칸 발레 스쿨과 줄리어드 음대 예비학교, 예일대 영문학 학사와 영국 옥스퍼드대 대학원 비교문학 박사, 하버드대 법학대학원 박사를 거쳐 미국 뉴욕 맨해튼 검찰청 검사 등을 역임했다. 2006년 한인 최초로 하버드법대 교수로 임용된 지 4년여 만에 아시아 여성 최초로 하버드법대 종신교수로 선출됐으며 예술 분야에서의 수학 경험을 법학과 연결시켜 창의적인 연구와 실험적인 강의를 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패션 디자인을 보호하는 패션 디자인 저작권법 등으로 미국 법조계의 떠오르는 젊은 리더로도 주목 받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채정민 입학처장(상담심리학과 교수)은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 및 지원자들을 위한 국내 석학들의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오고 있다"며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교육과 이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세계 최고의 대학교인 미국 하버드대 석지영 교수의 특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특강 신청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가능하다. 02-944-5000.

art_dawn@fnnews.com 손호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