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13’ 이종석, 전국 중고등학교에 ‘남순 스타일’ 열풍
2013.01.09 18:05
수정 : 2013.01.09 18:05기사원문
이종석이 ‘남순 스타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KBS 월화 드라마 ‘학교 2013’의 고남순(이종석 분)의 우월한 패션 감각이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남순 스타일’로 불리며, 열풍을 일으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종석은 같은 교복을 입어도 눈에 띄는 스타일을 만들어, 카고 팬츠와 패딩만으로 이종석만의 특별한 스타일인 ‘남순 스타일’을 유행시키며 ‘패션의 절대강자’라는 애칭을 얻었다.
이에 이종석의 스타일리스트는 “이번에 종석씨가 연기하는 고남순이 고등학생 역이라 무난하면서도 트렌드에 맞춰 스타일을 잡았다”며 “패딩의 경우 주고 깃이 세어져 있는 아웃터를 이용해 스타일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녀는 “종석씨는 스타일이 잘 사는 편이라 교복의 경우 단정하게 입되, 자켓은 물론 바지와 셔츠까지 팔다리 길이에 맞춰 수선했다”며 “사복은 주로 카고 팬츠와 패딩으로 스타일을 살렸다”고 ‘남순 스타일’을 설명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각종 포털 게시판에는 “종석이가 입으면 더 이상 교복이 아니무니다”, “교복패션 종결자 이종석”, “나는 저렇게 입어도 안돼요”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KBS ‘학교 2013’은 매주 월, 화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ujungnam@starnnews.com남우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