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즐겁게 하는 비결은

      2013.02.22 08:17   수정 : 2013.02.22 08:17기사원문
아르바이트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군대도 친구와 날짜를 맞춰 가는 것처럼 알바도 친구와 같이 할 수 있다는 사실! 혼자서 묵묵히 해야 하는 재미없는 알바에 지겨워졌다면 친구와 같이 할 수 있는 알바에 도전해보자. 22일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인이 '친구와 할 수 있는 알바'를 소개한다.

■결혼식 연회장 관련 알바

결혼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봄을 앞두고 웨딩 업체에서 알바생을 채용하고 있다. 이색 아르바이트로 손꼽히는 하객 대행 아르바이트부터 시작해 손님 안내, 신부 드레스 도우미, 예식 진행 도우미, 뷔페 서빙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예식장·연회장 아르바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밝은 분위기의 업무 환경과 뷔페식으로 제공되는 중식이다. 때문에 친구와 돈도 벌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다. 주로 주말에 이루어지는 예식의 특성상 주말 고정 근무제가 일반적이지만 호텔 연회장의 경우 평일 근무도 가능하다. 평균 7~8시간을 근무하며 일급은 업무에 따라 3만~7만원 정도이다.

■방송 보조출연, 스탭 알바

친구와 특별한 추억도 쌓고 돈도 벌고 싶다면 방송보조출연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 방송업계에서 경험을 쌓고 싶거나 남들과는 다른 이색 아르바이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보조출연 뿐 아니라 조명이나 음향 등 스태프로도 일할 수 있어 방송계 스펙 쌓기에 도움이 된다. 본인이 원하는 날짜만 골라서 일할 수 있고 대기시간이 길어 남는 시간을 적절히 활용하기에도 좋다. TV 드라마 보조출연은 분량에 따라 4만~12만원 선으로 다양하며, 영화·CF 보조출연도 최저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백화점·대형마트 알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친구와 일하고 싶다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알바에 도전해보자. 각 지역에 위치한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안내 도우미, 보안요원, 주차 도우미, 카트요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력을 모집한다. 아르바이트로도 지원 가능하지만 정규사원으로 입사도 가능하며, 장기 근무자에게는 진급 및 포상, 해외연수 등의 업체 규모에 따른 복리 혜택도 주어진다.

평일을 비롯한 주말에도 영업하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특성상 주5~6일 근무가 일반적이다. 근무시간은 업체에 따라 다양하지만 평균 8~9시간 근무를 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100만원 내외의 월급을 비롯해 시간 외 수당, 퇴직금, 포상금, 명절선물 등 다양한 복지 수당까지 받을 수 있다.

■공장 제조·생산 알바

친구들과 방학이나 단기간에 목돈을 벌고 싶다면 공장 제조?생산 알바도 추천할 만 하다. 제조?생산업무는 많은 인원이 필요한 단순 업무라 업체에서도 친구와 같이 지원하는 것을 선호한다. 관련된 공고는 각종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쉽게 찾을 수 많다. 보통 제조?생산업무는 공장이 지방에 있고, 근무시간도 8~9시간으로 긴 편이라 업체에서 숙소와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급여는 업무에 따라 5만~7만원 이상이다.

■출판물 분류?포장 알바

신학기를 앞두고 출판업계가 바빠지면서 그에 따른 인력 채용도 활발하다.
업무 내용은 도서 정리·분류·포장 등 보조 업무로 복잡하거나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친구들과 일하기 좋다. 물류센터가 수도권에서 떨어진 경우에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기도 한다.
시급은 업체에 따라 5500~7500원 선으로 다양하며 제조?생산 아르바이트와 마찬가지로 방학을 이용해 등록금을 마련해야 하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아르바이트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