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엔 우리 아이 선물 뭘 살까?

      2013.04.30 17:26   수정 : 2013.04.30 17:26기사원문

어린이날이 성큼 다가오면서 자녀들을 위한 선물 고민에 빠진 이들이 많다.

완구부터 도자기, 디지털기기, 자전거 등 아이들이 원하는 선물도 각양각색이다. 특히 올해는 한 자녀만 둔 가정이 늘어나면서 10만원 이상 고가 제품들도 눈에 띈다.

지난달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만원대의 전동카부터 10만~20만원대의 자전거는 물론 어린 영·유아들을 위한 캐릭터 식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어린이날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영유아층에게는 뽀로로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구나 식기, 전동카 등이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다면 초등학생 어린이에게는 자전거와 어린이용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 등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전동카 타고 씽씽

전동카와 자전거는 성별에 관계없이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선물이다. BMW, 아우디, 람보르기니 등 외제차를 아이들 사이즈로 미니멀하게 재연한 '201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GL-Class'는 온라인몰 옥션의 아동 전동차 부문 1위에 오른 제품으로, 지정된 리모컨에만 반응하도록 해 안전성을 높였다.

삼천리자전거의 샘트라이크300은 세발자전거에 보호자용 손잡이와 햇빛가리개(캐노피)가 장착된 유모차형 자전거로 2~3세 아이들을 손쉽고 안전하게 태울 수 있다. 자전거 주행이 서툰 3~4세 아이에겐 보호자용 손잡이가 장착된 아동용 자전거를 추천한다. 삼천리자전거의 14하이킥(35.56㎝·14인치)은 어린이날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보호자용 손잡이가 달려 있어 손쉽게 방향 전환과 제동을 보조할 수 있다.

블록 장난감의 대명사 레고도 어린이날 단골 선물로 빠질 수 없다. 제품 시리즈도 다양해 아이 연령대와 취향에 맞게 골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는 영화 '아이언맨3' 개봉 후 흥행 돌풍을 이어가면서 레고에도 아이언맨 열풍이 불고 있다.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슈퍼히어로 아이언맨3 말리부 맨션 공격 76007', '슈퍼히어로 아이언맨3 익스트리미스 항구의 결투 76006' 등은 벌써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에게는 키즈 태블릿PC로 유명한 '아이노리'가 좋다. 학습용 만화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을 비롯해 EBS다큐동화 등 196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으며 10만원대 후반에 구입할 수 있다. 초등학생용 태블릿PC '크림북', 중학생을 타깃으로 온라인 강좌를 탑재한 '티 스마트 러닝T9'도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음악에 관심이 있는 자녀에게는 큰맘 먹고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해 볼 만하다. 야마하에서 최근 출시한 'YDP-142' 제품은 어쿠스틱 기능을 탑재해 피아노와 같은 현 공명효과를 지녔으며 부피가 크지 않아 아이들 방에 배치하기도 적합하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식기에

도자기업체들도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전용 친환경 도자기 식기를 잇따라 선보였다.

젠(ZEN)한국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전용 친환경 도자기 도시락을 선보였다. 도자기 도시락은 4면 결착을 통한 완벽한 밀폐로 내용물이 밖으로 새지 않으며, 빛이 투과되지 않아 음식물을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ZEN한국은 도자기 도시락 외에도 공기, 대접, 접시로 구성된 키디세트, 유아를 위한 친환경 이유식기, 세계 최초로 선보인 도자기 식판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도자기 유아 전용 식기 '쥬쥬 치코세트'는 어린이 식기를 사용하기엔 어린 3세 이하 유아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이유식 볼과 아이가 두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양손잡이 컵, 턱받이 세트 구성으로 백일과 첫돌 선물로 특히 인기가 좋다.'젤리버블'은 신나는 비눗방울 놀이를 하는 콘셉트로 알록달록한 컬러에서 생동감이 느껴지며 입체감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뽀로로 식기'는 인기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를 활용한 어린이 식기로, 선명한 컬러, 3차원(3D)기법을 도자기에 담았다.

행남자기의 라피나 베이비 디너세트는 프랑스의 듀오포르테와 행남자기가 공동 개발한 캐릭터로 아이들이 가장 친숙하고 친밀하게 느끼는 토끼 '라피나'를 소재로 디자인한 어린이 식기다.

특히 캐릭터의 입체감과 색감이 뛰어난 패턴디자인은 캐릭터의 스토리와 어우러져 아이들이 음식을 섭취하면서 마치 그림책을 보는 듯한 즐거움과 상상력을 높이도록 도와준다.

yccho@fnnews.com 조용철 유현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