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렌탈 신임 경영기획부문장 부사장에 구자갑씨

      2014.05.13 15:12   수정 : 2014.10.27 23:24기사원문

kt렌탈은 구자갑 전 골든브릿지금융그룹 부회장(사진)을 신임 경영기획부문장 부사장에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구 신임 부사장은 kt렌탈의 경영기획본부, 자산관리본부, 정보기술(IT)·중고차사업본부, 일반렌탈본부 등 4개 본부를 맡게 된다.

구 신임 부사장은 서울대 법학과와 미국 뉴욕대 MBA를 졸업한 후 조흥은행 전략기획팀장과 KTB네트워크 이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 골든브릿지자산운용 대표, 골든브릿지금융그룹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전략투자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이외에도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글로벌분과와 자본시장분과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특히 골든브릿지 자산운용 대표로 재직할 당시 외형보다 기초를 중시하는 경영으로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었다는 평을 받았다.


kt렌탈은 구 신임 부사장을 영입함으로써 차량 구입 등 막대한 자본 투자가 필요한 렌탈 비즈니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신임 부사장은 "kt렌탈이 최적의 투자 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렌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새로운 렌탈 라이프의 즐거움과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