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SK스카이뷰 캠핑장·수영장·물놀이장·힐링로드 갖춘 색다른 아파트로 선풍적 인기
건설사들이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캠핑과 힐링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아파트 분양시장에 색다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단지 내에 캠핑장과 수영장, 물놀이터, 힐링로드 등을 갖추고 여가생활에 대한 수요자의 요구에 발맞춘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끈다.
SK건설이 인천시 남구 용현학익지구 2-1블록에 59~127㎡(이하 전용면적) 3971가구(지상 40층, 26개동) 규모로 짓고 잇는 인천SK스카이뷰는 대단지인 만큼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단지 안에 없는 게 없는 작은 도시형태로 설계됐다.
단지 내 조경면적은 약 8만9000㎡에 이르며, 단지 주변으로 용정근린공원, 제2용정근린공원, 완충녹지와 어린이공원을 포함한 면적이 서울 여의도공원과 맞먹는 녹지공간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중앙에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의 3배 크기만 한 중앙광장을 조성한다.
또 1,500㎡ 부지에 데크를 마련해 캠핑은 물론 가족들이 함께 야영할 수 있는 ‘가족캠핑숲’도 꾸밀 예정이다. 1,400m에 달하는 순환산책로 ‘힐링로드’와 테라스를 갖춘 ‘티(Tea)하우스’도 들어선다.대단지에 걸맞게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연면적 5879㎡의 인천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시설 ‘웰컴센터’가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길이 25m 3개 레인과 유아용풀장으로 이뤄진 실내수영장과 전 타석에 스크린이 있는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파티룸, 독서실, 워터파크도 들어선다.
인천SK스카이뷰만의 혁신 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서비스 면적도 넓혀 84㎡ 타입에는 1개의 ‘알파공간’을, 95㎡ 이상(127㎡ 제외)의 가구에는 2개의 알파공간을 제공해 이 알파공간을 입주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127㎡(9가구)는 단지 앞 인하대학교 학생들의 수요를 겨냥해 ‘세대구분형 평면’을 도입했다. 현관문부터 주방과 화장실이 분리돼 한쪽은 직접 거주하고 다른 쪽은 임대할 수 있는 ‘셰어하우스’ 형태다.
게다가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심한 신경을 기울였다. 천장높이는 일반적인 2.3m보다 10cm 더 높인 2.4m로 적용해(1층은 2.6m) 개방감을 높였다. 중대형 차량과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를 배려해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의 주차공간을 법정기준보다 10~20cm가량 넓힌 광폭주차장도 선보인다.
또 인천SK스카이뷰는 인천 남구의 교통중심지에 아파트가 위치해 있어 교통 환경이 뛰어나다. 인근에 있는 제1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으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부천과 안양으로,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송도, 경기남부권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사업지 맞은편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는 서울 강남으로 직통하는 광역버스가 운행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수인선 용현역이 입주 이전인 2015년 말에 개통될 예정이어서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을 환승/이용해 서울, 경기권을 편리하게 이동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용현학익지구는 용현남초등학교와 용현여중, 용현중, 인항고, 인하사대부고, 인하대학교에 둘러 쌓여있어 남구의 전통적인 교육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아이의 교육을 생각하는 부모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SK스카이뷰는 인천 남구 최초로 범죄예방설계(CPTED)인증을 받은 단지다. 단지 놀이터마다 CCTV(감시카메라)를 2개 이상 설치하고 지하주차장과 주동 출입구에 비상벨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특화된 보안설계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경비실과 연계된 ‘웰컴 라운지’를 만들어 늦은 시간 집에 오는 가족 또는 아이들이 학원버스를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돕는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층간소음 또한 줄이기 위해 층간소음 완충재의 두께를 일반적인 기준인 20㎜에서 10㎜를 추가한 30㎜를 적용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내장가구재와 친환경 접착제 등을 사용해 아토피•비염 등 환경성질환을 예방했다.
이외에도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전동빨래 건조대 제공 등 설계, 시공, 관리 전반에 걸쳐 입주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인천SK스카이뷰 모델하우스 방문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방문예약/문의 1566-3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