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갬브로, 제4회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 코스 개최
2014.06.30 15:29
수정 : 2014.06.30 15:29기사원문
한국 갬브로는 최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제4회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 코스'를 개최했다고 6월30일 밝혔다.
지속적 신대체 요법은 신장기능이 급격히 저하된 급성신부전 환자의 신장 기능을 대체하기 위해 사용되는 체외혈액정화 요법이다. 갬브로는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지속성 신대체 요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해 임상 치료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인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코스'를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국내 신장내과 및 중환자의학과, 응급의학과, 소화기내과 등의 의료진 200 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지속적 신대체 요법 치료 영역에 대한 소개 이외에도 간투석 및 혈장교환술 등의 체외혈액정화 요법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갬브로의 지속적 신대체 요법 시스템인 '프리즈마플렉스'로 가능한 간투석 및 혈장교환술, 독성물질 및 중독에 의한 독소 제거 등을 위한 혈액관류, 패혈증 치료를 위한 혈액관류 치료 요법 등이 새롭게 소개되어 의료진 등의 주목을 받았다.
대한신장학회 최규복 이사장(이화여대목동병원)은 "지속적 신대체 요법은 급성 신 손상 환자 치료에 매우 중요한 요법 중 하나로 기술의 발전을 토대로 치료 영역이 보다 전문화 되어가고 다양화 되므로 이러한 지속적 신대체 요법 마스터 코스가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갬브로는 글로벌 의료 기술 업체로, 신장/간 투석을 위한 제품 및 치료법, 골수종과 관련된 신장 치료 및 기타 급성/만성 환자치료를 위한 체외 혈액정화요법을 개발, 제조 및 제공하는 기업이다. 박스터 인터내셔널은 2013년 9월 세계적인 신장 투석 전문 기업 갬브로를 인수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