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OST 릴레이 음원 공개 성공..인기 이유 있었다

      2014.07.02 17:53   수정 : 2014.07.02 17:53기사원문


드라마 ‘닥터이방인’ OST가 '릴레이 음원 공개' 성공으로 드라마 OST 시장의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월 초부터 7월 현재까지 꾸준히 총 싱글 6곡을 발매한 SBS 월화 드라마 '닥터이방인' OST는 ‘별에서 온 그대’, ‘기황후’와 함께 명품 OST 릴레이 발매의 추세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대세 OST’로 떠올랐으며 드라마와 더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드라마 OST 시장에서는 드라마의 흐름에 따라 삽입되는 다양한 OST들의 순차적 발매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들은 전날 방송된 드라마에 삽입 된 OST의 아티스트와 곡 정보, 발매 일에 큰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닥터이방인 OST’는 5월 초 이종석 테마곡 '이방인' 명품보컬리스트 바비킴의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애절 보이스 이기찬, 신예 전혜원, 엠블랙 지오, 걸스데이 민아, 배우 박정아, 그리고 대세 작곡가 ‘이단옆차기’와 ‘신사동 호랭이’의 참여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들어낸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음원이 한 주 단위 릴레이로 공개돼 시청자들의 본방사수 즐거움을 더했다.

이처럼 극의 흐름에 발맞춰 여러 곡의 OST를 릴레이 공개한 것은 물론 다양하고 퀄리티가 높은 테마 곡들의 공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닥터이방인’ OST는 드라마 OST 시장의 흐름을 보여주며 명품 OST의 행보를 걷고 있다.

또 드라마 방영 직후 ‘닥터이방인 OST’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다음 주 공개될 ‘닥터이방인 OST’ 정규 앨범 발매에 이목이 집중된 상태이다.

'닥터이방인 OST' 제작을 맡은 웰메이드 예당의 관계자는 "최근 들어 드라마 OST가 다른 음원 못지 않은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극 중 다양한 인물의 테마 또는 장면의 삽입으로 몰입을 높이는 중요한 장치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극의 몰입을 높여주는 고퀄리티 음원의 릴레이 발매가 추세가 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런 추세를 반영하는 대표적인 OST로 ‘닥터이방인’의 음원이 드라마 못지 않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최정상의 아티스트들은 물론 최고의 작곡가들의 조합이 좋은 효과를 이끌어 낸 것 같다.
다음 주 공개될 정규 앨범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종영 2회를 남겨두고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어가고 있는 '닥터이방인'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 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elnino8919@starnnews.com장우영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