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데킬라 '호세쿠엘보', "WHO'S IN?" 캠페인 전개
2014.10.16 14:21
수정 : 2014.10.16 14:21기사원문
세계 1위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Jose Cuervo)'가 자신만의 신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인스티게이터(Instigator, 선구자)'를 성원하는 '호세쿠엘보, 후즈인?(Jose CuervoㅣWHO'S IN?)'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은 "세상의 모든 변화와 혁신은 그 변화를 위해 맞선 누군가, 즉 '인스티게이터'가 존재함으로 인해 이루어진다"라는 '호세쿠엘보'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실제 '호세쿠엘보'는 250년 전 쿠엘보 가문에 의해 데킬라가 처음 탄생된 이후부터 '데킬라 제조 금지령,' '멕시코 독립전쟁', '금주령' 등 역사 속에서 데킬라가 사라질 뻔한 수 많은 위기와 핍박에 맞서 현재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데킬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런 호세쿠엘보의 정신을 계승해 시작된 본 캠페인은 쿠엘보 가문이 데킬라를 지키기 위해 행했던 노력과같이 한 사람이 이루어낸 작은 변화는 점점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이 되고, 그 결과 변화를 넘어 혁신이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음악, 예술, 패션, 스포츠 등 서브컬쳐의 각 영역에서 자신의 소신과 믿음을 의심하지 않고,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그 영역의 리더가 된 7인의 '인스티게이터'의 캠페인 영상을 통해 보여질 계획이다.
7인의 '인스티게이터'는 팔로알토(힙합), 쿤타(레게), 서장현(서퍼), 썬렛(타투이스트), 바리오닉스(DJ), 박인수(비보이), 이경민(스케이트보더) 등이 선정되었으며, 각각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신념, 도전정신을 비롯해 '호세쿠엘보'의 가치를 함께 전파할 전망이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 영상은 11월 한국 힙합 레이블을 대표하는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수장이자, 묵묵히 힙합의 길을 걸어온 베테랑 래퍼 '팔로알토(Paloalto)'를 시작으로 매월 각 '인스티게이터'들의 영상이 호세쿠엘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oseCuervo.kr)과 다양한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호세쿠엘보의 공식 수입사 ㈜포제이스리쿼코리아의 브랜드 매니저는 "호세쿠엘보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페스티벌과 클럽, 파티에서 분위기를 주도하는 열정적인 브랜드"라며, "국내 서브컬쳐의 인스티게이터들과 함께 펼치는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을 통해 '호세쿠엘보'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50년의 역사와 전통으로 데킬라의 역사로 명명되는 '호세쿠엘보'는 세계 판매 1위의 데킬라 브랜드이다. 현재까지 10대에 이어진 쿠엘보의 직계가족에 의해 운영되는 '호세쿠엘보'는 멕시코 대통령상을 비롯해 전 세계 유수의 주류품평회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데킬라 브랜드로 손꼽힌다. 특히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호세쿠엘보가 데킬라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판매량과 인지도면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클럽과 파티 등지에서 20~30대 트렌드 세터들과 함께 화이트 스피릿 주류 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호세쿠엘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oseCuerv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