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해외·국내외 채권형 코어펀드
2014.10.23 16:42
수정 : 2014.10.23 16:42기사원문
한화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는 고객의 은퇴·연금자산 마련, 절세 목적 달성을 위한 장기투자에 코어(Core)펀드 중심으로 계좌를 구성했다. 코어펀드는 올해 한화투자증권이 자산운용사의 철학 및 수익성, 리스크 관리방안, 비용구조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한 상품이다.
연금저축계좌에서 운용되는 연금펀드는 매년 펀드를 결산할 때 과세되지 않는다. 고소득 자산가의 경우 해외펀드 및 국내외 채권형펀드에 투자하면서 유지 기간에 발생된 수익은 금융소득종합과세 걱정 없이 과세이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연금으로 받을 경우 나이에 따라 연금소득세 3.3~5.5%로 절세목적형 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근로소득자 등 고객을 위한 연말정산(세액공제 400만원 기준 52만8000원 세금환급) 상품인 동시에 은퇴 이후 국민연금 수령까지 약 10년 동안의 소득공백기 대비형 상품으로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계약 후 연금 개시 전까지 최소 5년 동안 과세이연 효과(매년 펀드결산 시 비과세)를 누릴 수 있는 해외·국내외 채권형 코어펀드로는 '피델리티연금미국증권전환형자투자신탁 주식-재간접형 C' '에셋플러스글로벌리치투게더연금증권자투신탁 1호 주식 C' 'AB글로벌고수익증권투자신탁 채권-재간접형 C-P형' 'JP모간단기하이일드연금증권자투자신탁 채권 C' 등이 꼽힌다.
국내상품으로는 '한국밸류10년투자연금증권전환형투자신탁 1호 C' '에셋플러스코리아리치투게더연금증권자투자신탁 1호 주식 C' 등이 있다.
km@fnnews.com 김경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