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 황제장어전골-김치말이 전골까지..특별한 전골 요리

      2014.10.31 20:50   수정 : 2014.10.31 20:50기사원문


‘VJ특공대’가 전골 요리 열전을 선보인다.

31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에서는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전골 요리를 소개, 바닷장어에 각종 해산물까지 총출동한 황제 장어 전골부터 가마에 한번 구워 담백함을 살린 오리 전골까지, 얼큰한 국물, 푸짐한 건더기로 뜨끈하게 속을 달래주는 전골 요리를 공개한다.

다가오는 추위에 맛으로 손님들 마음 녹이는 요리의 정체는 바로 김치말이 전골. 돌돌 말린 김치 안에 다진 돼지고기가 숨어 있어 새콤한 김치와 담백한 돼지고기가 어우러지는 맛이 환상으로 이 맛보러 오는 손님들로 가게는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

또한 전골 요리계의 황제 ‘황제 장어 전골’는 바다의 명품 해산물인 낙지와 전복이 살아서 꿈틀대고 대표 스테미너 음식인 장어가 들어가니 요리를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부드러운 장어 살과 깊은 맛이 우러난 국물을 함께 먹으면 올겨울 추위가 다 녹아내릴 정도라고!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한 전골 메뉴 산더덕 오리 전골로 빼놓을 수 없다. 가마에서 숯불에 2시간 동안 구워 기름기 쫙 빠진 오리를 육수에 넣어 끓이며 육수는 엄나무를 진하게 우려내어 만든다.


10여 가지의 귀한 버섯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사장님이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기 때문에 신선한 버섯을 사시사철 맛볼 수 있다. 다양한 버섯이 한데 모이니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한 버섯전골과 한 끼 식사로는 물론, 술안주로도 그만인 알 전골도 놓칠 수 없는 메뉴다.


이외에도 탱글탱글한 어묵에 꽃게, 홍합 등 각종 해물까지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 어묵 전골과 특별함을 더해준 도자기 전골 그릇까지, 전골 요리 열전을 ‘VJ특공대’가 카메라에 담았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hyein4027@starnnews.com김혜인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