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JST창업한마당 9일 개최

      2014.12.08 14:00   수정 : 2014.12.08 14:00기사원문
【 인천=한갑수 기자】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9일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창업자를 위한 축제인 창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창업한마당은 지난 한 해 동안의 창업지원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둔 창업자 표창 및 우수기업제품 전시와 투자유치 지원사업계획 발표회 등이 진행된다.

창업대상 수상자는 창업 1년 만에 수출을 달성하고 올해 매출 10억원을 달성한 ㈜디지털플레이의 강태훈 대표로 인천시장상을 수상한다.

창업포럼에서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 이태용 원장이 '왜 디자인인가'를 주제로 초기 창업자에게 필요한 디자인의 중요성과 한국 디자인산업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KIDP에서 지원하는 주요 사업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인천엔젤투자 사업계획서 발표회에서는 지난 7회 인천엔젤포럼 시 발표됐었던 기업과 별도의 신청을 받아 예선 심사를 거친 결과 총 10개의 기업을 선발해 6개 엔젤클럽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발표한다.


이날 엄정한 투자 심사를 통해 총 5개 내외의 업체를 선발, 엔젤클럽의 세부 투자 심의를 받고 향후 기업 평가를 거쳐 투자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최종 투자가 결정되면 인천정보산업진흥원에서도 매칭 투자가 진행 될 예정이다.

kapsoo@f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